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
대전도시철도, '신규직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시작'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08-19 조회수 68

대전도시철도,‘신규직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시작’


- 19일 원도심 무료 급식소 찾아 사랑의 나눔 봉사 활동 펼쳐, 필요한 물품도 전달 -



2019년도 대전도시철도공사 신규 임용 예정자 17명은 19일 대전 원도심에 위치한 행복한 집무료급식소(중구 선화동)을 찾아 조리, 배식, 설거지 봉사활동을 하고 급식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지역 공기업의 일원으로서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 의식과 나눔 정신을 배우고 창립이후 이어오고 있는 공사의 사회공헌활동을 미리 체험하는 과정으로 마련됐다.

 

행복한 집무료 급식소는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에서 운영하는 급식소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주5일 점심을 대접하고 있다. 후원 또는 자원봉사를 원하는 시민은 자원봉사연합회 이은경 사무처장(042-270-2285)에게 문의하면 된다.

 

급식 봉사에 참여한 새내기 김문주씨는 첫 활동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서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도 대전시 교통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 직장생활을 나눔과 봉사로 시작하는 것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라며 지역의 균형 발전과 주민을 위한 나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일꾼이 되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공개채용 과정을 통해 선발된 이들은 4주 동안의 신규직원 양성교육을 수료한 후 내달 9월초 해당부서로 배치될 예정이다.



<사진자료>


9월 임용 예정인 도시철도공사 신규직원들이 무료급식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 마친 대전도시철도공사 새내기들. (가운데 오른쪽 공사 김기연 경영지원처장, 왼쪽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김창섭 회장)

첨부파일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