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
대전도시철도, ‘지역 농산물 구매’
작성자 기획예산팀 작성일 2019-07-26 조회수 29

대전도시철도, ‘지역 농산물 구매’
- 서구 기성농협과 직거래 장터 운영, 130여명 참여, 양파 등 지역 농산물 구매 -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민기)는 양파 등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산지 농산물 구매 행사를 가졌다.


산지 농산물은 서구 흑석동에 위치한 기성농협을 통해 공급 받았고 행사에는 13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로컬 푸드인 양파, 감자, 옥수수, 마늘, 아로니아 등을 구입했다.


공사는 기성농협과 2012년부터 1사 1촌 결연을 맺고 매년 농번기 일손 돕기 활동을 펼쳐왔다.


기성농협측은 직거래 장터를 만들어준 공사에 감사하고 지역에서 자신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찾아준 것에 대해 농민들이 많이 고마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공사 이진미 경영혁신팀장은“직거래 먹거리라 더 믿을 수 있고 훨씬 더 신선한 것 같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공사에서는 지역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14데이(1팀 1지역 사랑의 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농촌 돕기, 원도심 식당 이용하기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자료>

△ 23일 도시철도공사는 양파 등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2012년부터 결연을 맺어온 기성농협으로부터 지역 농산물을 구매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정보